현실적으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꿈을 정하신지 아직 1년도 안되신 것 같은데, 그렇다면 일본어 베이스가 아예 없다는 걸 가정하고 말씀드릴게요!
저는 지금 일본대학으로 유학도 다녀왔고 전공도 일본어입니다.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일본어 공부했고 고1때 jlpt n1을 취득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도 일본 고등학생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수준입니다. (솔직히 초등학생 수준도 안된다고 보고 동시통역가를 하려면 최소 석사는 나와야할것 같네요 ㅎㅎ)
1년만에 기초 일본어를 떼면 다행일거에요. 고등학교보다 대학을 다니라는 부모님 말씀을 따르는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단순 언어 문제가 아닙니다. 물론 일본어만 하루에 8시간씩 빡세게 공부한다 치더라도 고등학생 레벨이 되려면 최소 4-5년은 공부해야할겁니다. 하지만 그 이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을지(일본의 문화나 에티켓 등등)도 중요하죠. 그리고 일본에서 국어 수학 과학 영어 등을 배운다고 가정해봅시다. 일본역사는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일본 문학작품 원서로 읽어보신적은 있을까요? 일본사회 부문 뉴스는 얼마나 읽어보셨나요? 이과 과목이면 몰라도 문과 과목은 일본에서 나고 자란 친구들의 압승입니다.
무슨 선택을 하든 응원할테니 모르는게 있으시면 편하게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